관련링크
본문
영어 말하기뿐만 아니라 영어 쓰기를 어떻게하면 잘할수 있을까?
노트에 열심히 단어 스펠링이나 문장 쓰기를 하면 영어 쓰기일까요?
철자와 발음의 연관성이 떨어지는경우를 제외하고 영어 발음을 할줄 알면 스페링은 자연스럽게 쓸수 있습니다. 노트에 영어 단어 스펠링쓰고 문장을 써야만 영어 쓰기가 아니죠. 영어 쓰기는 다양한 주제에대해 자기의 생각을 쓸수 있어야하고 영어 책읽고 요약 정리해서 쓸수 있어야 하죠.
영어 독서를 통해서 다양한 문장 쓰기가 가능합니다. 즉 먼저 유창한 영어말하기가 영어 쓰기를 잘하게하는 방법입니다. 유창한 영어 말하기는 영어 독서를 통해서 가능 합니다.
영어 독서를 통한 요약 능력을 키우는것은 논리력 사고력을 키우는 중요한 역할을 하죠. 다양한 주제를 써보고 영어 책을 읽고 요약하는과정에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통해 첨삭받고 활용해보는 과정을통해 탄탄한 영어쓰기 실력이 향상이 되겠죠.
영어 독서를 통한 영어 쓰기는 수준별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아직 영어 쓰기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단계로 영어 말하기를 먼저 시작 합니다. 수업전 미리 읽은 리딩게이트 E-BOOK 스토리를 선생님은 스토리에 해당하는 그림만 보여주어 학생에게 말하기를 유도 합니다.
선생님은 학생이 말한 문장또는 단어를 타이핑을 처서 바로 교정을하고 학생이 교정한것 따라하게 합니다.
자기표현이 부족한 상태이기에 리딩게이트 스토리속에 있는 다양한 상황를 그림을 통해 문장을 배우고 스토리속에 그림을 통해말해보기를 하므로 영어 말하기 부담을 줄여줄뿐만 아니라 오래동안 기억에 남고 자연스럽게 영어 쓰기를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영어 독서양이 어느정도 이루어진 학생들로 영어 쓰기를 점차 늘려가므로 영어 쓰기뿐만 아니라 영어 말하기를 더욱 유창하게 할수 있도록 합니다
타이핑을 치기 어려운 학생들이 활용하는 방법으로 미리 읽은 리딩게이트 E-BOOK 또는 영어 책의 전체 내용을 요약하여 말할수 있다. 수업중에 선생님은 학생이 말하는 줄거리를 받아적고 교정을 한후 학생이 따라 하게 합니다.
리딩게이트 E-BOOK 또는 영어 원서 요약하여 말하기를 통해 영어 쓰기를 확장하였다면 좀더 다양한 주제를 주어 영어 말하기뿐만 아니라 영어 쓰기의 표현을 확장하고 논리력 사고력을 키우게 합니다.
미리 읽은 리딩게이트 E-BOOK또는 영어원서를 써서 수업전 보내어 첨삭 받는 방법과 리딩게이트 수업 자료와 관련된 주제를 주거나 리딩게이트이외 다양한 주제를 주어 수업전 미리보내어 첨삭 받고 수업시간에 다시 설명하여 부족한 부분 보완해 갑니다.
선생님은 첨삭시 문법적인것 뿐만 아니라 논리상 흐름이 안맞는경우 교정을하여 논리적인 글쓰기를 할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어 표현과 어휘도 확장 할수 있도록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